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이름 유캔유학 이메일 ucanuhak@gmail.com
작성일 2022-06-17 조회수 29
파일첨부
제목
알면 도움 되는 교육용어 정리 ②
▶Early Action(얼리액션)=대학 입학 지원 절차를 일반 정기 전형보다 빨리 시작하고 또 입학 허가도 빨리 알 수 있는 조기 전형 제도다. 12학년 가을학기 10월이 되면 지원해야 하고 12월 또는 이듬해 1~2월에 입학 여부를 통보 받는다.

▶Early Decision(얼리디시전)=조기 신청, 조기 결정이라는 측면에서 Early Action과 비슷하지만 Early Decision은  결과에 묶여 합격한 대학에만 진학해야 한다.  Early Decision으로 대학에 지원할 때에는 한 곳만 가능하다.  

▶Early Entrance=영재를 위한 대학 조기 입학 제도다. 중학교 과정부터 건너뛰어 대학에 진학하는 프로그램부터 12학년을 건너뛰어 대학에 진학하는 프로그램까지 다양하다. 공통점은 정규 학제와 상관없이 영재들을 조기에 대학에 입학시킨다.

▶EFC(Expected Family Contribution)=대학 학비중 가정분담금으로 미국에서 대학생 학자금 보조를 결정할 때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개념이다. 대학생 한 명의 학비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가 부담해야 할 액수다. 연방정부 학자금 보조 신청서인 FAFSA에 제공된 가정 재정 정보에 따라 연방정부가 정한 공식에 의거해 금액이 결정된 후 학자금 보조 보고서(SAR)을 통해 전달된다. 이 액수가 많게 나타나면 학생 및 학부모가 부담해야 할 액수가 늘어나고 반대로 적게 나타나면 상대적으로 부담금이 적어진다.

장병희 기자

[출처: 미주중앙일보]
이전글 캐나다 입국시 백신접종 확인 증명서 제출 의무화 해제 소식
다음글 알면 도움되는 교육용어 정리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