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트유학
입학사정관제로 진행되는 미국의 대학교 신,편입학 지원은 한국의 입시제도와는 많이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원 준비 시기, 제출 서류, 준비 해야 하는 각종 시험등 어느 것 하나 소홀히 지나칠 수 없는 사항입니다. 지원자의 성공적인 합격을 위해 충분한 사전상담은 물론 진행기간 동안 학생과 지속적인 소통을 기본으로 유캔유학의 1:1 맞춤 대학진학 컨설팅은 진행이 됩니다. 수년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워진 전략으로 변수가 많은 미국 대학 진학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유캔유학 1:1 맞춤 아트유학 지원 가이드라인

Consulting : 상담을 통해 지원자의 희망 전공과 상황에 부합하는 지원 플랜을 제시합니다. 지원 전략은 성공적인 유학 준비의 첫 단계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포트폴리오 진단이 함께 이루어지며, 제시한 플랜을 바탕으로 지원 학교 결정 및 수속 계약이 이루어집니다. 학교선택은 3-8개정도의 학교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Documents & Portfolio Preparation : 지원자의 선택 학교에 따라 지원예정서를 드리고, 그 예정에 맞춰서 포트폴리오 및 서류준비를 시작합니다. 포트폴리오는 학교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15-20점 제출을 요구함으로 포트폴리오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에세이, 추천서, 토플등 기본적인 서류준비도 시작하시게 되죠.

Apply : 개인별 지원 학교 마감일에 맞추어 온라인 지원을 시작합니다. 지원과 동시에 입학지원비도 온라인 지불을 하게 됩니다. 입학 지원은 되도록이면 빨리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입학 마감일이 남아있더라도 rolling system에서는 예상보다 빨리 close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토플등의 각종 시험 점수 포스팅도 합니다.(개인별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Mailing : 포트폴리오, 오디션CD 제출 양식에 대한 재검토 후, 재정보증서, 성적증명서등 원본을 요하는 서류와 실기자료를 학교로 보냅니다. 서류 발송은 기본적으로 특급우편사용을 원칙적으로 합니다.

Application Status Check : 모든 서류의 발송이 끝난 후, application status를 체크해야합니다. 합격 발표까지는 12주이상이 소요되며, 불합격의 경우 통보가 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전화상으로 합격 여부를 알려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ccepted Student: 합격 통지가 도착하면, tuition deposit등의 acceptance절차를 걸처 I-20를 받게됩니다. (학교에 따라 합격 통지서와 함께 도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숙사 신청등의 후작업이 이루어지며, 학생의 상황에 따라 비자 준비를 하며, 모의 인터뷰를 통해 실패없도록 준비를 도와드립니다. 비자 발급후 항공권구입, 학생 의료보험등의 가입이 이루어지며 출국 OT를 합니다.